오늘은 스팀 가족 라이브러리 공유 설정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고 한다.
이 기능에 대한 소개부터 하자면 간략히 말해 내 계정에 있는 게임을 다른 사용자 즉 다른 계정에서도 접속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다. 장점으론 이 기능의 이름처럼 내 게임을 다른 계정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게 해 줄 수 있는 것이 가능(가족 공유를 등록한 같은 컴퓨터 내에서) 하단 점이 있으며 심지어 다른 컴퓨터끼리 뿐만 아니라 하나의 컴퓨터에서도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단점으로는 이 기능을 사용한다고 해서 다른 계정에서 이 게임을 구매한 원래 계정에서의 게임의 진행사항까지 공유가 되지 않는다는 점이 있으며 두 계정에서 동시에 게임을 실행하는 것도 불가능하다 또한 앞서 말했든 이 가족공유 기능은 설정해준 컴퓨터 내에서만 작동하기 때문에 이 점도 단점이라고 할 수 있다.
하나의 컴퓨터에서 활용하는 것이 유용하다는 점에 대해 궁금해할 사람들을 위해 예를 하나 들어보자면 만일 자신이 스팀 계정이 두개 인데 한 계정에 게임을 구매해놓고 다른 계정에 다른 게임을 구매해놓은 상황일 때 두 게임을 실행하려 할 때마다 계정을 계속 바꿔 로그인하는 것은 정말 번거로운 일이다. 이때 가족 라이브러리 공유 기능을 사용해서 한 계정으로만 두 게임을 실행할 수 있다. 지금부터 그 방법을 소개해보겠다.
가족 라이브러리 공유 설정
우선 이 기능을 활용할때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선 별로 사용빈도가 적은 계정에서 내가 하고 있던 게임이 조금이라도 더 많은 계정 즉 사용 빈도가 잦은 계정을 공유를 설정해줘야 한다.
만일 내가 하고싶은 게임이 다른 계정에 있으며 그 게임이 깔려 있지 않다면 우선 스팀 클라이언트에서 로그아웃을 해준 뒤 앞서 말한 자신이 가족 라이브러리 공유를 설정하고 싶은 '사용 빈도가 적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한다. 그 뒤 자신이 하려는 게임을 설치해준다.
이 과정을 모두 마쳤다면 다시 로그아웃을 해준 뒤 원래의 계정으로 로그인 해줘야 한다. 그 뒤 내가 설치했던 게임을 라이브러리에서 검색해보면 녹색 플레이 버튼이 파란색 '대여' 버튼으로 바뀌었을 것이다. 눌러주면 하나의 창이 뜰 것인데 여기서 '접근 권한 요청'을 눌러준다.
창이 하나 더뜰것인데 여기서 만일 자신이 가족 라이브러리 공유 기능을 더 사용할 것이라면 컴퓨터의 이름을 정할 수 있는 입력란에 자신이 알아볼 수 있도록 따로 적어두는 것이 좋다.
어쨌든 요청 보내기를 눌러주면 가족 공유 요청을 한 계정의 이메일로 인증 메일이 하나 왔을 것이다. 컴퓨터 인증하기를 눌러 인증을 마저 해주면 라이브러리 가족 공유 설정은 끝이 난 것이다! 아래 첨부된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대여 버튼이 플레이 버튼으로 바뀐 것을 볼 수 있다.
__유용할만한 다른 포스팅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