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즈 혹은 구글 애즈라고도 불리는 구글 애드워즈(Google Ads)란 광고주의 웹사이트나 제품을 홍보해주는 구글의 프로그램이자 서비스이다.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와 혼동할 수 있는데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 따르면
웹사이트, 블로그, 포럼등을 운영, 관리하고 있고 수익 창출이 목적이라면 구글 애드센스가 적합하며
자신의 웹사이트나 제품의 홍보, 노출이 목적이라면 구글 애드워즈가 적합하다고 한다.
잠시 딴 얘기로 샜지만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이 구글 애드워즈 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키워드 플래너'라는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많은 블로그 운영자들이 구글 애드워즈 가입을 원한다.
(아마 이 글을 읽고 있는 사람들도 대부분이 위의 목적을 가지고 들어온 것이다)
하지만 구글 애드워즈를 가입하는 과정에서 캠페인을 만들어야 하는 절차가 있기에 굉장히 번거롭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선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기 위해 캠페인 없이 구글 애드워즈를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도록 할 것이다.
굉장히 간단합니다.
구글 애드워즈(Google Ads) 가입
우선 하단 링크를 타고 구글 애드워즈 페이지에 접속해준다.
https://ads.google.com/intl/ko_kr/home/
시작하기 를 눌러주도록 한다.
그러면 주요 광고 목표를 선택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전문가 모드로 전환 을 눌러준다.
(원래는 전문가 모드 전환이 '더 많은 캠페인 옵션 및 도구 알아보기' 였었다)
캠페인의 목표를 설정하는 페이지로 넘어왔다면 다른 건 다 무시하고 캠페인 박스들 좌측 하단에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 를 눌러준다.
('목표에 따른 안내 없이 캠페인 만들기'를 선택하여도 가입할 수 있지만 너무 복잡하다...)
그 뒤 제출을 눌러 주면
'모든 절차를 완료했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온다.
키워드 플래너 사용법
구글 애드워즈 에는 많은 도구와 기능들이 있지만 그중 키워드 플래너는
좌측에 도구 밀 설정 에서 찾을 수 있으며
키워드 플래너의 정확한 사용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 바랍니다.
__유용할만한 다른 포스팅__
'티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애드워즈(Google Ads) 키워드 플래너 사용법 (0) | 2021.11.04 |
---|---|
티스토리 꿀팁 - 글(포스팅) 발행 시에 트위터로 자동 내보내기 (0) | 2021.09.09 |
티스토리 구글 서치 콘솔(Google Search Console) 등록 방법 | 구글 검색 노출 (1) | 2021.09.03 |
댓글